검색

마포대교에 밤섬생태체험관 개관

LG화학, 재정지원 등 사업 전반 총괄

- 작게+ 크게

김기숙 기자
기사입력 2018-12-07

 

[데일리대한민국=김기숙 기자] LG화학이 한강 밤섬의 역사와 생태적 가치 알리기를 위해 마포대교 해남이 전망대에 밤섬생태체험관을 개관했다고 7일 밝혔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밤섬생태체험관은 밤섬 VR체험 공간, 밤섬 전시관, 밤섬 교육 공간 등 3개 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홍보 공간으로 활용될 방침이라고 전했다.

 

LG화학에 따르면, VR체험 존은 일반인의 출입이 제한된 밤섬의 생태를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드론을 이용해 촬영한 밤섬 곳곳이 눈 앞에 펼쳐진다. 또 밤섬 전시관 존은 밤섬의 역사와 생태 환경을 기록한 사진 등이 전시된 공간이며, 밤섬 교육 존은 밤섬 속 동식물 색칠하기 환경교육 영상 시청 등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꾸며진 공간이다.

 

밤섬생태체험관은 LG화학이 재정지원 등 사업 전반을 총괄한 것으로 알려졌다. LG화학 대외협력담당 박준성 상무는 밤섬 임직원 봉사활동과 더불어 밤섬생태체험관까지 조성하여 밤섬의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을 더욱 발전시킨 것에 큰 의미가 있다밤섬생태체험관을 통해 자연과 사람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살아가는 문화를 많은 시민들에게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밤섬은 도심 속 철새 도래지로, 높은 생태적 보호가치를 인정 받아 2012람사르 습지로 지정되어 보호 및 관리되고 있다. /데일리대한민국(http://www.dailykorea.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데일리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