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하반기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

기재부, 33개 정부기관 달라지는 제도 수록한 책자 발간

- 작게+ 크게

서영숙 기자
기사입력 2019-06-27

[데일리대한민국=서영숙 기자] 기획재정부(이하 기재부)가 다음 달 1일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부처별 제도와 법규사항 등을 정리한 책자 ‘2019년 하반기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를 발간한다.

 

책자에는 33개 정부기관(···위원회)의 변경되는 제도 및 법규사항(178)이 수록된다.

 

기재부는 원하는 자료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분야별·부처별·시행 시기별로 목차를 별도로 구성하여 사용자들의 편의를 제고하였다또한, 국민들이 주요 제도변경 내용을 손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53건을 인포그래픽으로 재구성하였다고 밝혔다.

▲ 책자에 담긴 내용 사례     © 기재부 제공

 

책자는 다음 달 초 전국의 지자체, 공공도서관 및 점자도서관 등에 배포·비치될 예정이며 온라인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28() 12:00부터 기재부 홈페이지(정책>정책자료>발간물)에 게재되어 열람 또는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다음 달 10일경 오픈하는 이렇게 달라집니다반응형 웹페이지(whatsnew.moef.go.kr)에선 더 빠른 검색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에서의 검색은 물론 정책담당자와의 전화연결이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데일리대한민국(http://dailykorea.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데일리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