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산림청,“무궁화,세상을 물들이다”

제31회 국립세종수목원 축제마당 일원 무궁화축제 개최

- 작게+ 크게

김삼만 기자
기사입력 2021-07-21

 

▲ 산림청의 무궁화전국축제 홍보 이미지     © 데일리코리아

산림청은 오는 813~15일까지 국립세종수목원 축제마당 일원에서 31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는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무궁화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1991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지난해 시작된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되고 지친 마음을 민족정신과 희망의 상징이었던 무궁화를 통해 온 국민이 위로와 새로운 희망을 찾도록 '무궁화 온 세상을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열린다.

 

무궁화축제는 전국에서 출품한 1000여 점의 무궁화들이 국립세종수목원 축제마당에 펼쳐져 무궁화의 황홀함을 온전히 즐길 수 있다. 무궁화 품평회에서 작품성, 관리성, 심미성 평가로 선발된 올해 최고의 무궁화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축제부터는 무궁화전국축제 공식 홈페이지가 개설돼 온라인을 통해 무궁화와 축제정보를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한 나만의 무궁화 공모전과 춤추는 무궁화 도전(챌린지) 등 축제 전 다양한 온라인 홍보행사도 진행된다.

 

축제기간 동안 진행되는 개막식과 체험 프로그램은 온라인 실시간 재생된다.

축제기간 국립세종수목원 방문객은 무료입장이 가능해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이나 가족들에게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무궁화전국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무궁화 전국축제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이상익 산림청 산림복지국장은 이번 무궁화전국축제는 온라인으로도 운영되는 만큼 더 많은 국민들이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관심과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공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데일리코리아. All rights reserved.